팔 다리는 가는데 배만 볼록 튀어나온 사람들,?팔 다리도 두껍고 배도 불룩 튀어나온 사람들,?이 모두의 공통적인 고민은 뱃살인데요.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불어난 뱃살은 습관을 바르게 고쳐줌으로써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물론 피나는 노력이 동반되어야겠죠?
빡세게 운동할 자신이 없다면 얼른 얼른 생활 속 습관부터 바로잡아 봅시다.
1. 남긴 밥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 것
친구가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었다가는 뱃살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이미 배가 부른데도 음식이 아까워서 다 먹는 습관이 있는 분들은 당장 그만둬야 합니다.
2. 배고픔을 참지 말 것
배고픔을 참다가 식사를 하게 되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됩니다. 이런 폭식을 막기 위해서 틈틈이 간식을 먹어주면 좋은데요. 대신! 간식은 칼로리가 높지 않은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3. 공복에 장을 보지 말 것
배가 고픈 상태에서 장을 보게 되면 필요 이상의 식재료를 충동구매를 하게 됩니다. 장을 보기 전에는 꼭 허기를 채우고 출발해보세요.
4. 규칙적인 식사를 할 것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하고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체중조절과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한 끼 정도는 가벼운 음식으로 대체하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식사는 식탁에서 할 것
컴퓨터를 하거나 텔레비전을 보면서, 또는 서서 식사를 하면 자신도 모르게 과식을 하게 되는데요. 식사는 식탁에서! 적당량을 그릇에 덜어서! 먹어야 양을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6. 꼭꼭 씹어서 먹을 것
뇌가 포만감을 느끼는데 걸리는 시간은 20분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며 천천히?식사를 해야 뇌에서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식사를 급하게 하는 경우 과식을 하게 되어 뱃살이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7. 적당량의 수분을 섭취할 것
식사를 하면서 적당량의 물을 함께 마시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물을 마시면 위산이 희석되어 소화에 방해가 되니 적당히 마셔주세요.
8. 식사 후 바로 양치질 할 것
식사 후 여가를 즐기며 음식을 찾으면 다이어트는 물 건너가는 것입니다.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여 간식의 유혹에서 벗어나야 하는데요. 저녁 식사를 마치고 바로 양치를 하는 습관으로 늦은 저녁 간식이나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세요.
9. 간식을 골라먹을 것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을 간식으로 먹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방울토마토와 브로콜리 같이 칼로리가 낮은 식품을 간식으로 먹되, 적당한 양만 먹는 습관을 들이세요. 아무리 칼로리가 낮은 식품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10. 아침 꼭 챙겨먹을 것
우리는 아침식사를 통해 하루의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어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으며,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과 저녁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미즈리포트 http://mizrepo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