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다리를 자랑하지만 통통한 팔뚝, 옆구리에 불룩 튀어나온 살처럼 유독 한 곳에 집중된 ‘묵은 군살’은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게 아니다.
이렇듯 사람마다 감춰진 신체 부위 중 꼭 빼고 싶은 부위도 다양할 것이다.
군살이 붙어 좀처럼 ?빠지지 않는 부위별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모아봤다.
1. 옆구리 살
옆구리 부위를 손으로 잡았을 때 2cm 이상 잡힌다면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먼저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두부와 콩, 닭가슴살과 셀룰라이트 생성을 막아주는 버섯을 자주 챙겨먹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평소 자리에 앉아 허리를 비틀고 긴장시키는 동작을 함께 해주면 옆구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2. 팔뚝 살
팔뚝살을 빼려면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방법이 다이어트 식단을 조절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특히 팔뚝살은 상체 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을 때 늘어나기 때문에 스트레칭과 팔 마사지를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기지개를 켜는 자세처럼 양팔을 하늘로 쭉 뻗어 10초 정도 멈췄다가 다시 반복하는 동작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겨드랑이와 등에 자극을 준다.
손가락 힘을 이용해 겨드랑이 아래 쪽에 쌓인 지방을 세게 눌러주면서 마사지 하면 팔뚝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3. 허벅지 살
하체만 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아 조깅,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조화롭게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자전거 페달을 돌리듯이 두 다리를 번갈아 돌려주는 일명 ‘하늘 자전거’ 동작도 평소 자주하면 좋다.
한편 족욕, 반신욕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것도 허벅지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4. 뱃살
여성들의 경우 부종을 막기 위해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거나 어느 정도의 복근을 만들어 아랫배 근육의 탄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
남자들은 여자와 달리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몸안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5. 턱살
턱이 두 개로 보인다고 이름 붙여진 ‘이중턱’은 마사지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턱살을 빼는 방법으로는 양손의 엄지손가락으로 턱 뒤쪽의 윤곽을 따라 아래에서 귀밑을 향해 눌러주면서 쓸어올리면 된다.
또한 베개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이중턱을 유발하므로 베개의 높이는 자신의 팔뚝 굵기 정도로 조절하면 좋다.
출처: 인사이트 www.insight.co.kr